“김경수 지사직 박탈 충격”…도정 차질 없나? / KBS 2021.07.21.

KBS News

689 조회수1

    김경수 지사가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할 수 없게 되면서 경상남도는 곧바로 권한대행 체제로 전환됐습니다. 경남도청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황재락 기자, 이번 판결 지켜본 현지 분위기 어떻습니까?

    [기자]

    네, 당혹스러움과 안타까움,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긴장감 속에 대법원 선고 결과를 기다렸던 경상남도는 김 지사의 유죄 확정 소식에 온종일 어수선했습니다.

    경상남도 직원들은 직접적인 언급을 꺼렸지만, 김 지사가 지사직을 잃게 되자 안타까워하면서도 담담히 받아들이는 분위깁니다.

    경남도청을 찾은 김 지사의 지지자들은 한때 ‘김경수는 무죄다’라고 적힌 손 피켓을 들고 울먹이기도 했습니다.

    [앵커]

    김 지사 없이 앞으로 경남 도정은 어떻게 꾸려가게 됩니까?

    [기자]

    김경수 경남지사가 도지사직을 상실하면서, 경남 도정은 곧바로 행정부지사 권한대행 체제로 들어갔습니다.

    하병필 경남지사 권한대행은 김 지사의 유죄 판결 확정 뒤, 실국장 회의를 긴급 소집하고 흔들림 없는 도정 운영을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김 지사의 중도 퇴진으로 도정 공백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경상남도 안팎에서 이어졌습니다.

    코로나19 대응과 경기 회복 등 각종 현안 해결에 구심점을 잃어 차질이 불가피할 것이라는 겁니다.

    또 경남과 부산, 울산이 함께 추진한 부울경 메가시티 등 협력사업에 차질을 빚지 않을까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공석이 된 경남지사의 남은 임기는 11개월 정도.

    오는 10월 재보궐 선거가 있지만, 잔여 임기 1년 미만은 선거를 치르지 않을 수 있다는 규정으로, 현재로썬 경남지사 보궐 선거가 치러질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지금까지 경남도청에서 KBS 뉴스 황재락입니다.

    촬영기자:지승환/영상편집:김도원

    ▣ KBS 기사 원문보기 : news.kbs.co.kr/news/view.do?nc...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goo.gl/4bWbkG
    ◇ 이메일 : kbs1234@kbs.co.kr

    게시일 13 일 전

    댓글

    1. ryan kim

      갱상도가 무슨 도정이 있냐.. 어차피 정치로 먹고 사는동네가.. ㅅㅂ 또 국힘당 뽑아달라고 징징대겠네..ㅋㅋ

    2. jae don yoon

      지난 1995년 민선 출범 이래 26년 동안 경남도지사 4년 임기 못 채우고 중도하차! 김경수 마저 4년 임기 못 채웠네.. 경상남도 도대체 왜 이러나? 김태호 전 지사 제외 한 4명 모두 4년 임기 못 채우고 나갔지..

    3. HS K

      정치검찰과 정치판사들의 끝이 어디까지인지 두고보자!

    4. Koma

      결국엔 이리되는구나 아주 여당 야당 할거 없이 쓰레기들뿐이구나

    5. 박지영

      안타깝게도 ㅠ 판사가 정치하면 되겠냐?

    6. 별탑

      지금 도정이 문제냐? 범죄자가 그동안 뭔짓을 했는지 조사해야지.... 아놔.....

    7. 대박이

      참나 ㆍ경남지사 탈도많아 ㆍ 잘못 뽑은손구락 때려 야지 안타깝다니 ?: 홍발정 도 그렇고 ㆍㆍ경남 도민들 잘 뽑아라

    8. 김해정

      드루킹의 거짓말, 닭갈비 사장님의 증언 모두 의미가 없었구나. 그렇다면 증인신청은 뭐하러 하나?ㅜㅜ 변호도 의미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