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제뉴스] 도쿄 올림픽 외국 취재진, GPS 활용 동선 ‘엄격 관리’ / KBS 2021.06.10.

KBS News

1.4K 조회수1

    오는 7월에 개막하는 도쿄 올림픽 취재를 위해 일본을 찾는 외국 취재진은 선수들과 마찬가지로 일본 당국의 코로나 19 방역 대책에 따라 스마트폰 GPS 등을 활용한 엄격한 통제를 받게 될 전망입니다.

    [리포트]

    하시모토 세이코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 회장은 지난 8일 이사회에서 올림픽 취재차 일본에 오는 보도 관계자와 관련한 코로나 19 방역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외국 취재진은 일본 체류 기간 올림픽 조직위가 감독할 수 있는 호텔 숙소만 이용할 수 있고 조직위는 방역 및 관리 문제 등을 고려해 취재진이 투숙할 수 있는 호텔 수를 당초 약 350곳에서 150곳 정도로 줄이기로 했습니다.

    또한 외국 취재진은 일본 입국 후 14일간 외출이 금지돼 지정된 장소만 갈 수 있는데요.

    만약 정해진 장소가 아닌 곳을 방문해야 할 때는 사전 활동 계획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도쿄 올림픽 조직위는 스마트폰의 GPS 기능을 활용해 외국 취재진의 동선을 엄중하게 관리할 것이라고 전했는데요.

    이러한 동선 관리 대상에는 해외 스폰서 기업의 관계자들도 포함된다고 덧붙였습니다.

    ▣ KBS 기사 원문보기 : news.kbs.co.kr/news/view.do?nc...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goo.gl/4bWbkG
    ◇ 이메일 : kbs1234@kbs.co.kr

    게시일 3 일 전

    댓글

    1. 박형석

      일본 마! 돌아이가? 정신차리라

    2. 박사려니

      선수들도 GPS 안챠우냐? ㅎㅎㅎ

    3. Koo Kevin

      통제할 IT인프라와 인력도 없는 왜구들이 하는소리마다 판타스틱허네...안봐도 비디오, 난장판 아수라장이 될 것!

    4. Joo Yoon

      북한뉴스?

    5. jw p

      기자들 좀 빡치겠는데

    6. John K

      ㅋㅋ 발악을 해라 해외애들은 그렇게 통제 못해 게네들이 얼마나 자유자유 그러는데

    7. 상록수

      도쿄 올림픽 위원회 : 동선을 벗어나야할 경우에는 '사전활동 계획서' 를 문서로 작성해서 도장 찍어 팩스로 제출 하시오. 외국인도 도장 파야 하냐?ㅋ

    8. 이규석

      중국이냐 일본이냐? ㅋㅋ 역시 독재국가들은 다르네 달라 ㅋㅋㅋ

    9. JoeXu 83

      아니 ㅋㅋㅋ 일본 얼마전에 개인정보 보호 해야 한다고 한국 까지 않았나? 진짜.. 이상한 나라